임신준 클리닉


임신, 출산의 과정은 참으로 누군가에게는 너무 쉽고, 누군가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정에서 축복으로 생각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자궁이 튼튼해야 임신이 잘된다.' '자궁이 따뜻해야 임신이 잘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물론 틀린말은 아닙니다. 

다만, 임신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난소에서 질좋은 건강한 난자의 배란이 우선 이루어져야하며, 

또한 남자의 질좋은 정자가 자궁을 지나서 난관까지 잘 도달해야하며 이 질좋은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나팔관에서 수정을 하고,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잘 착상을 해야하는 이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만 임신이 됩니다. 


해온한의원은 이 모든 과정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치료합니다. 




난임의 


난임의 원인은 여성요인 37~50%, 남성요인 8~25%, 남성과 여성의 양쪽 요인 18~35%으로 보고되고 있으므로, 남성과 여성이 반드시 함께 임신을 준비해야합니다. 



남성요인 

정자 수, 정자 운동성 및 정상 정자수의 감소와 같은 정자의 문제 및 사정장애, 발기부전, 정계정맥류등의 다양한 요인으로 배란시기에 정자가 자궁경부에 위치하고 난관으로 이동하여, 난자와 수정되는 과정에 문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배란요인

생리주기중  난포가 터지면서 난자를 배출하는 배란이 일어나는데, 

이런 배란의 장애로 인한 난임이 여성난임증에서 많게는 40%를 차지합니다.

정상월경주기보나 주기가 긴경우는 무배란으로 인한 난임증일 가능성이 높고, 가장 흔한 원인은 다낭성난소증후군입니다. 

그러나 다른 난임 인자가 존재하지 않으면 임신에 대한 예후는 좋은 편입니다.

 

난관요인

양쪽난관의 막힘 또는 부재 그리고 골반내 유착으로 인한 자궁부속기 주위의 유착을 포함한 난관요인은 여성난임의 20-30%내외를 차지합니다. 

클라미디아나 임균감염증에 의한 골반내 염증성 질환, 중등도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자궁 부속기 주위의 유착, 자궁외임신, 복부수술의 기왕력 등이 원인이 됩니다.  

이 중 자궁내막증은, 자궁부속기관 주위 유착이나 난소예비력의 저하를 일으켜 난임의 원인이 되며 여성난임의 10%내외를 차지합니다. 


자궁요인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의 기형, 자궁경부 이상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로 여성난임의 2-7%내외를 차지합니다.


난소기능의 저하

난소예비력 저하(Diminished ovarian reserve, DOR)는 현재까지는 난임의 원인으로 분류되지 않고 있고 

배란인자나 원인불명에 포함되어 있다고 추측되고 있으나, 현재 난임환자의 연령분포를 고려하면, DOR은 난임원인으로 중요한 인자로 볼 수 있습니다.  


원인불명  

위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고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이며, 

2015년 체외수정 시술비 지원건의 난임의 원인 중 원인불명의 경우가 53.7%로 가장 많았습니다.

(그다음으로 난관요인이 14.7%, 2개이상복합요인이 9.9% 남성요인 7.9%, 배란요인 6.3%순)




해온만의 임신클리닉 노하우

해온한의원의 임신준비 클리닉은

건강한 난자의 형성부터, 수정, 착상, 유지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질좋은 난자의 
건강한 배란

건강한 난자가 
형성되도록 
계획적으로 준비합니다.
수정란의 
안정적인 착상 


자궁 내막을 튼튼하게 하고 자궁내 면역환경을 개선해서 착상을 돕습니다. 
착상 후 
안정적인 유지 


'안태음'등의 
검증된 한약으로 반복된 유산을 방지합니다. 

이효경 원장님이 들려주고 싶은 

난임 이야기


유산 후

조리한약

 '궁귀조혈음'


More view